We use cookies - they help us provide you with a better online experience.
By using our website you accept that we may store and access cookies on your device.

[HT-GameWorld] 스타크래프트 & 해트트릭 !!

스타크래프트 팀플에서 주로 센터를 먼저 먹으면서 주도권을 잡곤 합니다.

해트트릭도 미들트릭이라고 불리며 중앙싸움에서 승리하는 경우 유리한 경기결과를 가져오는데요. 유사성이 있는 두 게임을 살펴보았습니다.

Hattrick TacTics in Starcraft 1 !!


Attack in Middle
상대방의 입구만 지독하게 돌파하려는 플레이는 중앙공격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상대편의 포톤벽을 뚫으려는 히드라의 공격은 AIM의 좋은 예가 될 수 있겠습니다.

Attack on Wing
드랍공격은 AOW!! 드랍쉽이나 오버로드 혹은 셔틀을 통해서 상대편의 빈 틈을 공략합니다. 정면으로 들어가는 드랍은 보기 어렵죠? 가끔씩 아비터를 통해서 리콜공격으로 측면을 공략하기도 합니다!

Pressing
프레싱은 초반 벙커링!! 초반부터 상대방을 강하게 압박하는 전술은 득이 되기도 하지만 독이 되기도 한다죠. HT에서도 압박이 발동되면 상대편이 좀 당황했으면 좋겠습니다!

CounterAttack
역습은 선수비 후공격!! 입구를 막고서 업그레이드를 돌린 후 치고나가는 테란의 메카닉은 역습이란 단어와는 다소 거리가 있지만 주도권보다는 강력한 수비와 한방이 필요하기 때문에 선택되었습니다.

Creatively play
사실 다양한 전술들이 창조적이기 때문에 어느 하나를 뽑는게 너무 어렵습니다. 저그의 퀸은 사용하기에 따라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인스네어를 통해 슬로잉을 걸구 잡아먹거나, 테란의 커맨드를 감염시켜버리는 전술은 나름 창조적으로 보입니다!






이상 스타뉴비 연예부기자 겸 E스포츠부 기자인 "ㅇㄹ"이었습니다.

제보하실 내용이 있으시거나 기사에 문제가 있는 경우엔 메일을 보내주세요.
is_starcraft@food.or.not

2010-09-22 06:14:57, 2427 views

Link directly to this article (HT-ML, for the forum): [ArticleID=11308]

 
Server 071